• MKT

심장 돌연사 지놈스크린 검사를 소개합니다.

3일 전 업데이트됨

심장 돌연사란 외견상 건강한 것처럼 보이던 사람이 예기치 못하게 사망하는 것을 말하며 증상 발생 후 1시간 내에 사망하는 경우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한 해에 심장 돌연사하는 사람은 국내에서 2만 명이 넘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은 유전적 요인에 의한 심장질환 또는 부정맥입니다. 심장과 관련된 유전자의 병원성변이가 있는 사람은 다른 증상 없이 갑자기 부정맥 또는 대동맥 파열 등의 증상으로 사망할 수 있으며 운동이나 감정적 스트레스에 의하여 발병될 수 있습니다.

유전성 심장질환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유전자 이상에 의하여 발생하며 특정 유전자의 병원성 변이가 원인이 됩니다.

유전성 심장질환의 종류마다 관련된 유전자의 종류가 다르고, 하나의 유전자 이상도 다양한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전자의 병원성 변이를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심장질환 발생 위험도가 매우 높지만 조기 검사를 통한 선제적 예방을 통해 심장질환의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유전성 심장질환은 상염색체 우성 유전방식을 따르므로 자녀와 가족에서 동일한 유전자 이상을 가질 확률이 50% 입니다. 병원성 변이가 발견된 경우 자녀와 직계가족도 유전자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필수서류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본 검사는 의료기관으로부터 의뢰 받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검사 유전자별 임상적 의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지금 바로 문의하기"

#심장 돌연사 지놈스크린#Sudden Cardiac Arrest Genome Screen™ test#SCA GS#NGS#검진#Health Checkup


조회 116회
GC녹십자지놈_kor_w.png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이현로 30번길 107 16924

문의. gcgenome@gccorp.com 고객센터. 031-280-9900   Fax. 031-260-9087

©2020 by GC녹십자지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