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기업홍보

뉴스

GC지놈, 유럽종양학회서 암 조기 진단 연구 결과 발표

"딥러닝 기반 AI 활용 주요 암 7종 92.8% 정확도로 확인 가능" GC지놈(대표 기창석)은 지난 9일부터 13일(현지시간)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 2022)에 참가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암 조기 진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8회를 맞이한 유럽종양학회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미국암학회(AACR)와 함께 세계 3대 암 학회로 꼽히는 유럽 최대 규모 암 학술대회다.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GC지놈은 ‘Deep Learning-based Multimodal Ensemble Algorithms for Multi-cancer Detection and Classification using cf-WGS’를 주제로 자사가 개발 중인 딥러닝 기반 AI를 활용한 암 조기 진단 연구 결과를 소개했다. 이 검사는 주요 암종인 △유방암 △대장암 △식도암 △간암 △폐암 △난소암 △췌장암을 대상으로 하며, AI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92.8% 높은 정확도를 얻어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연구 내용은 낮은 커버리지의 전장 유전체분석(low coverage WGS)을 통해 액체생검 데이터를 확보하고, FEMS(Fragment-End Motif and Size information)와 RMD(Regional Mutation Density) AI 검출 알고리즘을 함께 활용하여 다종암을 조기 진단하는 것이다. 조은해 GC지놈 연구소장은 “AI 검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해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는 자사의 기술을 활용해 여러 종류의 암을 조기 진단하고 치료함으로써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원문 바로가기 출처 : 약업신문(https://www.yakup.com/)

GC지놈,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 출시

"간단한 혈액 채취로 탈모 유전요인 분석·발생 위험도 예측 가능" 임상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GC지놈(대표 기창석)이 탈모 관련 유전자를 선별해 각 탈모 유형별 유전적 발병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는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GC지놈이 새롭게 선보인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는 혈액을 통해 남성 및 여성형 탈모증과 원형 탈모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전 요인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발생 위험 정도를 검진하는 검사이다. 이 검사는 유전 요인 외에도 가족력 및 체질, 두피 상태, 생활습관에 따른 탈모 위험도와 두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탈모 예방 가이드라인까지 함께 제공해 탈모 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탈모를 관리하는 국내 전체 탈모 인구(탈모를 진단받지 않고 건강 관리하는 인구)는 약 1천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질환으로서 탈모를 치료 중인 환자는 2017년 21만5,025명에서 2021년 24만2,960명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세에 있다. 특히, 지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2020년 탈모증 진료를 받은 인구 연령별 분포에서 젊은 층인 2030세대가 42.9%에 달하며 두피 건강 관리 빠른 시작과 및 치료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창석 GC지놈 대표는 “탈모는 유전과 환경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하는데, 유전적 요인이 있을 경우 현재 탈모 증상이 없더라도 생활습관 개선과 두피와 모발 관리를 통해 탈모 발생을 예방할 수 있고, 유전적 요인이 없더라도 탈모 증상이 있다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며 “탈모 가족력이 있거나, 최근 들어 머리가 많이 빠진다고 느껴진다면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를 통해 탈모 관련 유전 요인 확인을 하고 탈모를 일으키는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원문 바로가기 출처 : 약업신문(https://www.yakup.com/)

GC지놈·GC녹십자웰빙, ‘GAMEX 2022’ 참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과 공동 부스 운영" GC지놈(대표 기창석)과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AMEX’는 지난 1998년 시작된 국내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의 임상 경험을 나누고 치의학 및 기자재 전시회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행사다. 올해는 대한치과의사협회와 경기도 치과의사회가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대표 최종호)과 ‘치아 건강의 검진부터 관리, 처방까지’를 주제로 한 부스를 공동 운영한다. 이는 치과 종사자에게 치아 건강 예방을 위한 폭넓은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GC지놈은 자사의 치주염 및 충치 관련 구강 세균 검사 ‘그린바이옴 페리오&덴티’의 유·소아용 검사 버전을 공개하고, GC녹십자웰빙은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피엔티(Dr.PNT)’와 비급여 영양주사제 라인업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키튼플래닛은 양치 교육, 코칭 기능을 탑재한 ‘브러쉬몬스터 스마트코칭’ 서비스를 비롯해 스마트 칫솔, 치약, 치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GC의 덴탈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치과 종사자 등 참가자들이 치아 건강 예방 솔루션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은 GC(녹십자홀딩스)의 계열 회사로 각각 임상 유전체 분석 사업과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뉴스 원문 바로가기 출처 : 약업신문(https://www.yakup.com/)  

GC FAMILY SITE